Author Archives: 황 인범

BetterFunding에서 BestFunding으로 – 크라우드펀딩 Wadiz

티끌 모아 태산, 적토성산과 같은 말은 크라우드펀딩과 일맥상통한다. 대중들의 돈이 차곡차곡 모이기 때문이다. 크라우드펀딩은 여섯 다리만 건너면 누구와도 연결될 수 있는 시대에서 저금리·저성장 기조와 맞물려 새로운 가능성으로 자리잡았다. 현재 대한민국 크라우드펀딩 시장의 선두를 달리고 있는 와디즈(Wadiz)는 2013년 6월 서비스를 런칭을 시작했다. 리워드형, 증권형 펀딩을 중점적으로 제조업, 문화콘텐츠 분야 등으로 사업분야를 확장하고 있다.

What is Wadiz

와디(Wadi)는 사막의 강을 뜻한다. 대중들의 작은 물줄기들이 큰 강을 만든다는 의미와 함께, 성장판이 닫힌 시대에서 하나의 성장동력으로 자리잡고 싶은 기업의 가치도 내포하고 있다.

와디즈는 정착단계에 접어든 크라우드펀딩 시장이 직면한 여러가지 과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밤낮으로 고민중이다.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대중들의 이해가 아직은 부족합니다. 저희는 대중들과 직·간접적으로 만나는 창을 넓히기 위해서 노력중입니다.”(황인범 마케팅 팀장). 와디즈는 SBS ‘투자자들’, KBS ‘도전 K-스타트업’ 프로그램을 통해 크라우드펀딩을 대중에게 알리고 있다. 또한 본사에서 매달 네 차례씩 크라우드펀딩 심화강의를 진행해 사업자와 투자자들의 심도 있는 이해를 돕고 있다.

증권형 예시

6개월 간의 결실

와디즈가 대한민국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의 1호 플랫폼으로 출발한지 6개월 남짓 지났다. 와디즈는 지난 반 년간 농업벤처 만나씨이에이, 모헤닉게라지스, 주식회사 인진 등과 같이 성공적으로 증권형 펀딩을 이끌었다. 초기 스타트업들이 데스밸리를 탈출할 가능성을 보여주는 가시적 성과이다. 증권형 뿐만 아니라 리워드형 펀딩에서도 좋은 성과를 얻었다. 창업기업의 제품을 런칭하거나 사회문제 해결은 물론 공연, 도서,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프로젝트가 진행중이다.

와디지앵은 通한다

와디즈의 임직원들은 일명 ‘와디지앵’이다. 그들 모두 와디즈의 ‘토박이’라는 의미이다. 사실상 진짜 토박이는 몇 안되지만, 모두 토박이와 같은 애사심과 책임감으로 뭉쳐있다. 서로에 대한 호칭은 프로(pro)다. 심지어 인턴도 프로로 부른다. 인턴이 프로의 호칭을 받을 만큼 밥값(?)을 하라는 의미도 있고, 그만큼 동기부여도 줄 수 있다. 서로에 대한 호칭은 수평적 조직문화를 지향하고, 개개인이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업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하나의 방법인 셈이다. 매주 금요일 아침마다 풋살을 진행하는 FC 와디즈, 직원간의 따뜻한 네트워킹을 장려하는 테이블메이트 등 다양한 사내문화 또한 존재한다. 와디즈만의 이러한 사내문화들은 직원 개개인에게 회사생활에 대한 편견과 장벽을 허물어주는 동시에, 개개인의 능동적인 업무처리가 필요한 스타트업의 한계점을 극복한다는데 그 의의가 있다.

와디지앵 수여식

To be Wadizien

“회사의 자유로운 분위기와 크라우드펀딩 시장의 미래성에 매력을 느껴 입사하게 되었어요.” (안예은 프로 / 리워드랩). 지난달 11일, 와디즈의 이야기를 세상이 알리기 위한 7명의 인턴사원이 입사했다. 이들은 앞으로 3개월간 투자랩, 리워드랩, 컨설팅랩 등지에서 크라우드펀딩의 본질에 대해 연구하며, 와디즈가 도전하는 미래에 함께 도전할 것이다. 진정한 크라우드펀딩을 만들기 위한 방법을 배우기에 앞서 이들은 한 가지를 명심해야한다. 레시피를 배우는 것이 아닌, 요리하는 방법을 배운다는 것이다. 아직은 안정되지 않은 크라우드펀딩의 시장과 여러 가지 규제 속에서 맛있는 펀딩을 만들기 위해서는 이들에게 능동적인 업무태도가 요구된다. 또한, 진정한 협력이 무엇이며 팀플레이어로서의 역할이 무엇인지 곰곰히 생각해보아야 한다. 때로는 욕심도 부리고, 놓아가기도 하며 하루하루를 나아가야 할 것이다. 진정한 와디지앵이 되기 위해선 업무에 대한 이해만큼, 와디즈가 추구하고자 하는 미션에 대한 이해 또한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앞으로의 3개월 동안 쓰디쓸 때도, 달달할 때도 있을 것이다. 스타트업의 가능성은 새로운 문화를 만들거나 기존의 문화를 바꾸는 일에서 시작한다. 능동적이면서도 큰 책임감이 따르는 업무가 결코 쉽지만은 않겠지만, 새로운 인사이트와 방향을 스스로 찾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도 하다. 주어진 90일의 시간 동안 최선을 다한다면 앞으로의 3개월, 3년이 더 의미 있어지지 않을까.

#7 연매출 160억원의 패션&뷰티 선도기업, 자안그룹(주)의 예비투자자를 모집합니다.

안녕하세요 와디즈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기업은 자안그룹(주)입니다. 자안그룹은 2011년 연매출 27억원에서 2015년 연매출 160억원으로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해온 기업입니다. 자안그룹은 국내외 패션 시장에 대한 치밀한 연구와 축적된 브랜딩 전략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웨덴의 프리미엄진 <누디진>을 국내 프리미엄진 시장에서 1위로 올려놓은 것 뿐만 아니라 <하이드로겐>, <휴고보스키즈>, <리틀마크제이콥스> 등 유럽과 미국의 명품/프리미엄 브랜들에 대한 독점 판매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는 자안그룹에 대해서 조금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안그룹 투자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예비투자자로 등록해주세요. 가장 먼저 안내해드립니다. (선착순 300명)


CE

□ 기업정보

법인명 자안그룹(주) 대표자명 안시찬
업종 패션, 유통 홈페이지 www.jaanh.com
소재지 문의처 info@jaanh.com
설립연도 2011. 01. 04 임직원 수 60명

□ 투자매력 포인트

1. 단기 상환이 가능한 투자 조건 (예정)

1년 만기 연이율 8% 회사채 발행

-6개월 이후 중도상환 가능

2. 뛰어난 역량 및 지속적인 성장

– <누디진>, <휴고보스키즈>, <리틀마크제이콥스> 등 프리미엄 브랜드  독점 판매권 보유

– 13년 간 세계 패션 유통 시장에 대한 경력을 가진 경영진의 탄탄한 네트워크

– 자체 브랜드 겸 플랫폼 CELECON(셀렉온) 런칭 후 중국 시장 진출

USER

출처 : 자안그룹(주) 자사DB

– 독보적인 유통 채널 확장력 (아래)

DISTRI

자안그룹 투자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예비투자자로 등록해주세요. 가장 먼저 안내해드립니다. (선착순 300명)

□ 향후 사업계획

자안그룹(주)는 유통에서 시작해, 도소매업, 온라인/모바일 쇼핑몰 그리고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까지 비즈니스 확장을 통해 고속 성장 중입니다. 2016년 하반기부터는 그동안 쌓아온 시장에 대한 이해, 확보된 유통망 그리고 고객DB를 활용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추진 중 입니다.

1. 명품 아울렛 상품(Liquidation) 비즈니스 진출 (중국 진출 시 최소 1,000억원 매출 예상)

2. 자사 쇼핑몰의 입점몰화

3. Kids & Premium 시장 집중

□ 매출 전망

outcome


아시아의 패션&뷰티 선도기업 자안그룹(주)의 프로젝트는 7월 4주차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자안그룹 투자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예비투자자로 등록해주세요. 가장 먼저 안내해드립니다. (선착순 300명)

#6 디자인그룹 (주)커스자인의 투자 프로젝트에 사전등록 하세요.

최근 혼자 생활하는 ‘나홀로 족’의 숫자가 500만을 넘으며, 1인 가구를 타겟으로 하는 다양한 상품이 시장에 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홈 데코레이션 시장’이 커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미 선진국에서는 우리가 잘 아는 스웨덴의 이케아, 일본의 니토리 등이 이 분야에서 잘 알려진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주)커스자인은 2015년 9월 창업하여 ‘홈 데코레이션’, ‘홈 인테리어’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기업입니다. 고가로 구입해야 했던 해외의 디자인 제품들, 국내에서는 쉽게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제품들을 생산하는 국내 기업들을 발굴하여 제작, 유통, 판매를 지원하며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커스자인의 투자 프로젝트를 가장 먼저 만나보고 싶으신가요? 지금 사전 등록하세요 (클릭)


□ 커스자인 기업 소개

커스자인(CUSSIGN)은 커스텀(Custom)과 디자인(Design)의 합성어로, 제품 디자인과 제조에 있어 한계를 극복하고 어떠한 제약도 두지 않음으로서 사용자가 원하는 바를 최대한 충족하고 만족을 극대화 시키겠다는 바람이 녹아져있는 명칭입니다.

법인명 주식회사 커스자인 소재지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동 164, 409호
대표자 이용철 사업분야 가구 및 인테리어 소품제작
설립일 2015. 9. 22 자본금 100,000,000원
임직원 수 7명 홈페이지 www.cussign.com

□ 비즈니스 요약

커스자인은 가구 및 인테리어 소품 분야의 다양한 제품군을 아우르면서, 수많은 디자이너들과 대중들이 쉽고 간편하게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디자인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러한 차원에서 미래가 밝은 디자이너들을 지속 발굴하고 관련 제조업체 및 동종 업체들과의 제휴 및 협업을 통해 비즈니스를 계속해서 성장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투자 판단을 위해 커스자인의 ‘온/오프라인’ 플랫폼에 직접 방문해서 살펴보세요.

* 커스자인 온라인 플랫폼 방문하기: www.cussign.com

* 커스자인 갤러리숍 방문하기: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백현동 577 로데오프라자 102호 [지도 보기]

* 커스자인 쇼룸 방문하기: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2동 225-10 [지도 보기]

* 커스자인 용인 제조 공장 방문하기: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유운리 103-2 [지도 보기]

* 커스자인 온라인 쇼핑몰 방문하기: www.wconcept.co.kr

cussign

커스자인은 제휴를 맺은 디자인 업체들의 특허부터 유통까지 지원하며, 홈 데코레이션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에게 유니크한 제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커스텀 디자인 제품도 제공하고자 합니다. 커스자인과 제휴를 맺고 있는 많은 디자인 업체 중 2곳을 소개해드립니다.

* 스페이스길: “커스자인을 통해 무슨 일이든 과감히 밀어붙이는 이 대표 특유의 추진력이 보태져 내 제품이 세상에 알려지게 되서 즐겁고, 같은 목표를 바라보고 서로 의지할 수 있어서 무엇보다 큰 힘이 된다.” By 길정환 대표 [스페이스길 살펴보기]

* 녹온우드: “혼자 목공방을 운영하고 있는 본인과는 다르게 커스자인은 협업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성장세가 빠르다고 생각한다. 진취적이고 미래가 촉망되는 여러 디자이너들과의 협업이 앞으로도 기대된다.” By 김주원 대표 [녹온우드 살펴보기]

□ 투자 가이드 

[투자 결정은 본인의 선택에 따라 이루어져야 하며 투자시 원금 손실의 위험이 있음을 고지해 드립니다.]

1) 홈 데코레이션 분야이므로 판매하고 있는 제품들의 품질, 가격 등이 매력적인지 살펴봐야 합니다. 현재 홈 데코레이션 시장에 존재하는 기업들과 비교했을 때 차별적인 브랜드 전략과 제품을 가지고 갈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2) 플랫폼이므로 디자인 업체와 제품 구매자 양측을 모두 확보해야 합니다. 제휴하고 있는 디자인 업체들의 숫자와 매력도, 디자인 업체들에게 주는 혜택 등을 살펴보고 제품 구매자들과 얼마나 다양한 접점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3) 초기 기업이므로 단기 수익보다는 장기적인 비전을 고려해야 합니다. 향후 홈 데코레이션 시장의 성장 가능성, 기업이 장기적으로 바라보고 있는 전략이 설득력 있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커스자인의 투자 프로젝트를 가장 먼저 만나보고 싶으신가요? 지금 사전 등록하세요 (클릭)

#5 첫번째 저예산 영화, 영화 ‘환절기’ 제작비 투자 프로젝트에 사전등록 하세요.(선착순 300명)

안녕하세요 와디즈입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던 바로 ‘저예산 영화’ 프로젝트가 곧 시작될 예정입니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으로는 국내 1호 사례인데요. 이 영화는 바로 ‘환절기’입니다. 이미 그래픽노블을 통해 많은 독자들에게 탄탄한 스토리를 인정받은 작품이기도 합니다. 영화 ‘환절기’는 명필름영화학교에서 제작 중에 있는 영화입니다. 명필름영화학교는 <접속>, <공동경비구역JSA>, <마당을 나온 암탉>, <건축학개론> 그리고 임권택 감독의 <화장>까지 1995년 이후 36편의 영화를 만들어온 명필름이 미래의 한국영화를 이끌어 갈 진정한 영화인을 육성하자는 취지로 설립한 후학양성기관 입니다.

그럼, 지금부터는 영화 ‘환절기’에 대해서 조금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easer

 

□ 예상 손익분기점 (자세한 사항은 향후 프로젝트가 공개될 때 확인하세요)

* 목표관객수(BEP) : 15만명

* 관객 수 16만명부터 투자수익 발생

환절기 프로젝트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사전등록하시면 가장 먼저 프로젝트 시작을 안내해드립니다. (클릭/선착순 300명)

줄거리 

엄마와 아들, 그리고 아들의 친구

두 사람이 시작하고 세 사람이 완성한 이야기

고3 아들 수현을 키우며 남편과 떨어져 사는 미경. 수현은 엄마에게 그리 살가운 편은 아니지만 착한 아들이다. 어느 날 수현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친구 용준을 데리고 와 함께 지내게 된다. 용준은 말수가 적고 어두운 표정의 청년이다. 몇 년 후, 군에서 제대한 수현은 용준과 함께 떠난 여행길에서 사고를 당해 중태에 빠진다. 식물인간이 된 아들 수현의 투병생활을 곁에서 지키는 미경은 혼자만 멀쩡히 돌아 온 용준이 원망스럽기만 하다. 그리고, 아들 수현과 용준, 두 사람 사이 숨겨진 비밀을 알게 된 미경은 용준 몰래 수현과 함께 자취를 감춘다. 이제 홀로 남은 용준은…


환절기 프로젝트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사전등록하시면 가장 먼저 프로젝트 시작을 안내해드립니다. (클릭/선착순 300명)

영화 환절기 기본정보

작품명 환절기 감독 이동은
제작사 명필름영화학교 주연 배종옥, 이원근, 지윤호
개봉일 2017년 상반기 (예정) 장르 드라마
관람가 15세 (예정) 특징 저예산 영화 최초로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진행

□ 주요 출연진 소개

hwan

 

□ 주요 제작진 소개

제작 심재명 / 화장(2015), 카트(2014), 건축학개론(2012), 마당을 나온 암탉(2011), 시라노;연애조작단(2010) 등
감독 이동은 / 데뷔작
촬영 이큰솔 / 전우치(2009), 그대를 사랑합니다(2010), 족구왕(2014)


□ 투자매력도

1. 국내 대표 영화제작사 ‘명필름’의 명필름영화학교가 제작한 영화
<접속>, <공동경비구역 JSA>,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마당을 나온 암탉>, <건축한개론> 등을 만든 국내 대표 영화제작사 ‘명필름’이 미래 한국영화인재 육성을 목표로 설립한 명필름영화학교에서 15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발탁된 1기 작품으로 신뢰도가 높음
2. 그래픽노블로 인정받은 탄탄한 스토리 그리고 연기파 배우들의 캐스팅
‘알라딘 최고의 만화-올해의 그래픽 아트 노블 1위’에 선정되는 등 사실성과 서정성이 어우러진 영화로 베테랑 배우 배종옥을 필두로 핫라이징 스타 이원근, 지윤호의 조화가 더해져 완성도 있는 작품으로 탄생할 것으로 기대됨
3. 최근 몇 년간 독립영화의 선전이 지속됨 (주요 내용 아래 확인)
최근 몇 년간 다양한 소재의 저예산 영화가 선전하면서, 예술 영화 시장의 규모가 증가하고 관객층의 범위가 확대 되는 추세임
환절기 프로젝트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사전등록하시면 가장 먼저 프로젝트 시작을 안내해드립니다. (클릭/선착순 300명)

□ 최근 다양성 영화 시장 분석

1. 최근 5년 간 다양성 영화 관객 규모

table*출처 : 영화진흥위원회 한국영화산업 결산자료

2. 최근 5년 간 저예산 영화 흥행성적

table2*출처 :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환절기 프로젝트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사전등록하시면 가장 먼저 프로젝트 시작을 안내해드립니다. (클릭/선착순 300명)

3. 주요 저예산 영화 흥행성적

pieta_2012 hangongju_2014 dongju_2016
제작비 1.5억 / 극장매출 43억 제작비 1억 / 극장매출 17억 제작비 5억 / 극장매출 88억 
2012년 개봉 2014 개봉 2016 개봉

*환절기 제작비 : 4억원 (2017년 상반기 개봉 예정)

*신선한 소재, 탄탄한 스토리, 연기파 배우 및 라이징 스타의 활약, 해외 영화제 수상이력, 작가적 색채가 돋보이는 저예산 영화들이 입소문에 힘입어 제작비 대비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음


□ 예상 손익분기점 (자세한 사항은 향후 프로젝트가 공개될 때 확인하세요)

* 목표관객수(BEP) : 15만명

* 관객 수 16만명부터 투자수익 발생

□ 성장지표 (요약)

1. 검증된 이야기국내·외적 주목 기대

영화 <환절기>를 연출한 이동은 감독은 2013년 시나리오 <당부>로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등단한 작가로, 외로움과 상처를 지닌 이들의 일상 및 관계, 성장통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려내며 탁월한 감성을 보여줬다. 특히 그의 작품 중 <환절기>는 2013년 그래픽노블로 출간되어 ‘2013년 주목할 만한 한국 만화 10선’, ‘2013 알라딘 선정 최고의 만화 – 올해의 그래픽/아트노블 1위’,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선정 2014년 우수 한국출판만화’로 선정, 사실성과 서정성이 어우러진 ‘영화 같은 만화’라는 찬사를 받았다. 국내 그래픽노블 시장에서 작품성을 먼저 인정받은 <환절기>를 영화 데뷔작으로 준비 중인 이동은 감독은 <한공주> 이수진, <파수꾼> 윤상현 감독 등 그 해 놀라운 데뷔작이라는 평가를 받았던 신예 감독들의 계보를 이어  국내 평단은 물론 국제적으로도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2.퀴어 소재 영화에 대한 대중적인 관심도 상승

최근 퀴어 소재 영화들이 대중 관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영화 <아가씨>, <캐롤>은 기존 퀴어 영화들과는 다른 시선과 방식으로 동성애 코드를 풀어내면서 극장가에 열풍을 일으켰다. 이러한 작품들의 성공은 퀴어 영화의 상업적 흥행 가능성을 입증함과 동시에 퀴어에 대한 대중의 거부감을 줄이는데 큰 역할을 해냈다. 그 연장선상에 있는 작품이라 볼 수 있는 <환절기>는 동성애 주체보다 그들 옆의 ‘가족’에 더 초점을 맞춰 ‘사람’ 과 ‘인생’에 대해 생각하게 만드는 감성 멜로로, 대중들에게 더 쉽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3.베테랑 배우 배종옥과 라이징 스타 이원근 & 지윤호의 조화

영화 <환절기>의 중심축이자 밀도 높은 감정 연기를 선보여야 하는 어머니 ‘미경’ 역할로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넘나들며 탁월한 연기력으로 신뢰를 쌓아 온 베테랑 배우 배종옥이 열연을 펼친다. 그는 시나리오의 완성도와 깊은 감성에 매료되어 5년만의 스크린 복귀작으로 <환절기>를 선택했다. 또한 드라마 <해를 품은 달>로 데뷔해 드라마 <발칙하게 고고>로 이름을 알린 배우 이원근드라마 <치즈 인 더 트랩>의 진상 스토커 ‘오영곤’ 역할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배우 지윤호, 두 라이징 스타가 호흡을 맞춘다. 이원근 배우는 유명 미드 리메이크작이자 전도연의 드라마 복귀작으로 화제를 모은 7월 방영예정 tvN 드라마 <굿와이프>에서도 주요 배역을 맡아 촬영중이며, 영화 <여교사>에서 김하늘의 상대역으로 주연에 발탁, 류승범과 호흡을 맞춘 김기덕 감독의 <그물>에도 연이어 캐스팅 되는 등 활발한 스크린 활동을 예고하고 있다. 지윤호 배우 또한 최근 배우 주원, 김윤석, 유해진 소속사인 화이브라더스와 전속 계약을 체결해 앞으로 다양한 작품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라 <환절기> 개봉 시즌에는 두 배우 모두 인지도와 신뢰도가 더욱 상승할 것이다. 특히 이원근 배우는 드라마 <발칙하게 고고>가 중국 내 3억뷰를 달성한 것과 더불어 중국을 강타한 한중 합작 웹드라마 <두근두근 스파이크>의 시즌2 주인공을 맡아 올해 가을 중국 본토 방영을 앞두고 있어 신 한류스타 계보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 영화 ‘환절기’ 향후 계획

table

 


영화 ‘환절기’ 프로젝트는 7월 중순 이후에 시작됩니다.
영화에 대한 내용은 계속해서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환절기 프로젝트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사전등록하시면 가장 먼저 프로젝트 시작을 안내해드립니다. (클릭/선착순 300명)

main_small

#4 국내 최대 ICT농업벤처 만나씨이에이의 두번째 프로젝트에 사전 등록하세요 (선착순 300명)

안녕하세요 와디즈입니다.

6월 한 달 동안 와디즈에서는 여러가지 투자 프로젝트들이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그 중 국내 최대 ICT농업벤처 만나씨이이에이의 첫번째 자회사 “팜잇1호” 프로젝트는 1시간만에 5억원이 달성되는 기록을 달성하며 많은 대중들로부터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그리고 약 400명으로부터 8억원에 가까운 펀딩이 성사되었습니다. 만나씨이에이 측에서도 1차 프로젝트의 사업계획서에서 공개했듯 앞으로 계속해서 ‘상생’의 농장 ‘팜잇’을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런칭할 예정입니다.

KakaoTalk_20160630_191528331

그리고, 7월. 팜잇2호 프로젝트가 이제 곧 시작을 앞두고 있습니다. 많은 글 보다는 몇가지 영상으로 만나씨이에이 그리고 팜잇의 주요 포인트를 체크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첫번째 영상 : 팜잇, 미래 주주 간담회

팜잇 2호의 투자상품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선착순 300분께 가장 먼저 청약 정보를 공개해드립니다. (클릭)

*300명 접수가 완료되면 위 설문은 종료됩니다.

두번째 영상 : 만나씨이에이 농장 소개

 

세번째 영상 : 투자 전문가들이 말하는 만나씨이에이

팜잇 2호의 투자상품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선착순 300분께 가장 먼저 청약 정보를 공개해드립니다.

*300명 접수가 완료되면 위 설문은 종료됩니다.

□ 기업정보

법인명 농업회사법인 팜잇2호 (주)
(만나씨이에이의 100% 자회사)
대표자명 전태병, Aaron Park
업종 농수산 홈페이지 http://www.mannacea.com/
소재지 충북 진천군 이월면 장양리 702-27 SNS채널 https://www.facebook.com/MANNACEA
설립연도 팜잇 : 16. 6. 21
(만나씨이에이 : 13. 3. 18)
임직원 수 팜잇 : 2명
(만나씨이에이 28명)

□ 온라인소액공모 정보

목표금액  와디즈 사이트에서 공개예정 발행 주식수  3,500주
주당가격  와디즈 사이트에서 공개예정 청약개시일  16. 07.05(예정)
투자가능
최소단위
 와디즈 사이트에서 공개예정 청약종료일  16.07.26(예정)

□ 투자이력

국내 최대 농업ICT 기업 만나씨이에이의 공유농장 팜잇의 크라우드펀딩이 곧 시작됩니다. 만나씨이에이는 2013년 창업하여 개인 및 기관으로부터 약 128억원에 가까운 투자를 유치하며 대외적으로 무한한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는 농업벤처입니다.

□ 레퍼런스

1. 아쿠아포닉스 기술을 활용한 첨단 농법

생산성 및 효율성의 향상과 친환경 재배가 가능한 아쿠아포닉스 농법으로 농작물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아쿠아포닉스는 물고기양식(Aquaculture)과 수경재배(Hydroponics)를 결합한 말로 물고기 배설물로 액상비료를 만들어 식물을 키우고 식물이 정화한 물로 다시 물고기가 살아가는 지속가능한 순환농법입니다.

E

2.  농촌의 평범한 장미농장이 고효율 스마트팜으로

만나씨이에이는 충북 진천의 한 장미재배 유리온실을 인수하여, 아쿠아포닉스 스파트팜으로 탈바꿈 시켰습니다. 그 결과, 연 7,000만원의 매출이 1년만에 12억원을 넘는 고효율 농장으로 거듭났습니다. 만나씨이에이에 따르면, 일반 노지재배 방식의 연간 생산량과 비교해 일반 작물은 20%, 특정 작물은 15배 이상 높은 생산 증대 효과를 거두었다고 합니다.

d

3. 언론에서 소개된 만나씨이에이

40배 높은 수확량, 스마트농법 ’20대 농부’들의 기적

전국 유명세 타고 있는 농업 벤처기업 만나씨이에이

카카오, 친환경 농업 벤처 만나cea 지분 33% 인수

ICT 농업벤처 ‘만나씨이에이’, 크라우드펀딩 통해 목표 모금액 7억원 달성


만나씨이에이의 100% 자회사 두번째 팜잇의 더 많은 정보를 보고 싶으신가요?

프로젝트가 사전 공개될 때 가장 먼저 정보를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해주세요. 

팜잇 2호의 투자상품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선착순 300분께 가장 먼저 청약 정보를 공개해드립니다. (클릭)

*300명 접수가 완료되면 위 설문은 종료됩니다.

 

#3 손예진, 박해일 주연의 영화 프로젝트에 사전 등록하세요.

안녕하세요. 와디즈입니다.

와디즈가 진행하는 두 번째 영화 프로젝트. 기대 많이하셨죠? 실제로 첫번째 영화 ‘사냥’ 이후 많은 투자자 분들이 다음 영화 프로젝트가 무엇인지에 대해 문의를 주셨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오늘, 와디즈 투자자 분들을 대상으로 가장 먼저 두번째 영화상품을 공개합니다.

바로, 손예진, 박해일 주연의 8월 개봉 기대작 덕혜옹주입니다.

영화 덕혜옹주의 프로젝트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친절하게 안내해드립니다. (클릭)

po2


영화 덕혜옹주는 이미 2009년 당시, 전국을 강타한 베스트 셀러 소설 [덕혜옹주]를 원작으로, 조선의 마지막 황녀 덕혜옹주와 그녀를 지키고자 했단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입니다. 특히 지난 13일 티저 예고편이 공개된 후 온라인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며 포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기록하는 등 많은 관심을 불러모으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간략하게 덕혜옹주 투자 프로젝트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02


□ 줄거리 (예고편은 가장 하단에 있습니다)

“일본에 끌려간 조선의 마지막 공주”

고종황제(백윤식)의 외동딸로 태어나 애정과 관심을 독차지하던 덕혜옹주(손예진). 그녀는 일제의 압박에 시달리던 조선 백성들의 유일한 기쁨이자 희망이다. 그러나 덕혜를 독립운동가의 아들인 장한(박해일)과 맺어주려 하던 고종황제는 그 뜻을 이루지 못한 채 일제에 의해 암살되고. 이후 일제는 만 13세의 어린 덕혜옹주를 강제 일본 유학길에 오르게한다.

감시와 냉대, 굴욕적인 수모를 견디며 대한제국 마지막 황녀로서의 자긍심을 잃지 않는 덕혜. 조선 노동자 자녀를 위한 한글어 학교를 세우는 한편, 조선으로 돌아가기 위한 준비를 착실히 한다. 조선 왕족의 뿌리를 완전히 없애려는 일제와 친일파 우두머리 한택수는 더 악랄하게 그녀를 궁지에 몰아 넣는다.

매일 같이 고국 땅을 그리워하며 살아가던 덕혜옹주 앞에 어느날 독립 투사로 자란 장한이 나타난다. 운명처럼 재회한 두 사람은 조선 황족의 망명을 반드시 성공 시켜야만 하는 독립군 특사들과 함께 일본에서 함께 탈출하기 위한 계획을 실행하는데…


□ 영화 ‘덕혜옹주’ 기본 정보

작품명 덕혜옹주 감독 허진호 (8월의 크리스마스, 봄날은 간다 등 연출)
제작사 (주)호필름 주연 손예진, 박해일, 라미란, 윤제문, 백윤식
배급사 롯데쇼핑 (주)롯데엔터테인먼트 장르 시대극, 드라마
관람등급 15세 관람가(예정) 개봉일 2016. 8월 (예정)

 

□ 흥행가능성 체크포인트

1. 100만부 판매를 기록한 원작 베스트셀러 소설의 스토리파워와 실존인물 ‘덕혜옹주’에 대한 대중적 관심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전 세대를 아우르며 100만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원작 베스트셀러 소설 ‘덕혜옹주’의 스토리 파워. 실제로 지난 6월 13일, 덕혜옹주의 티저 예고편이 공개된 후 이틀 연속 포털사이트에서 실시간 검색어 1위를 기록하고 800여 건 이상의 기사가 노출됨
2. 손예진, 박해일, 윤제문, 라미란 등 탄탄한 출연진으로 꾸려진 초호화 캐스팅
‘해적:바다로 간 산적’을 통해 티켓파워를 입증한 스타배우 손예진 그리고 다채로운 매력의 연기파 배우 박해일. 이외에도 윤제문, 라미란, 정상훈, 안내상, 백윤식까지 영화관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사랑받고 있는 배우들이 총 출동
3. 연 중 영화관객수가 가장 많은 8월 (2015년 기준, 8월 한 달 간 약 3천만명 관객)
일반적으로 8월은 여름방학 및 휴가시즌을 맞아, 연 중 최다 관객이 몰리며 한 달에 2,3개의 흥행작들이 배출되는 시기임
*최근 3년 간 8월 개봉작 흥행 현황
2015년 : 베테랑(1,324만명), 뷰티인사이드(205만명)
2014년 : 해적(866만명), 명량(1,761만명 / 7.30일 개봉)
2013년 : 설국열차(933만명), 숨바꼭질(560만명), 감기(311만명)

영화 덕혜옹주의 프로젝트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친절하게 안내해드립니다. (클릭)

□ 주요 출연진 소개

배우 최근 출연작 현황
손예진 해적 : 바다로 간 산적 (2014, 866만명)
공범 (2013, 176만명)
타워 (2012, 518만명)
오싹한연애 (2011, 300만명)
박해일 제보자 (2014, 175만명)
은교 (2012, 134만명)
최종병기 활 (2011, 747만명)
이끼 (2010, 335만명)
윤제문 전설의 주먹 (2013, 174만명)
동창생 (2013, 104만명)
고령화가족 (2013, 114만명)
평양성 (2010, 171만명)
라미란 국제시장 (2014, 1426만명)
스파이 (2013, 343만명)
댄싱퀸 (2012, 405만명)

□ 주요 제작진 소개

프로듀서 전우형 명량(2014), 나를 잊지 말아요(2014), 최종병기 활(2011) 등
촬영 이태윤 변호인(2013), 광해(2012), 아저씨(2010), 제 49회 대종상영화제 촬영상(2012) 등
미술 조화성 내부자들(2015), 베테랑(2015), 감시자들(2013), 제 51회 대종상영화제 미술상(2014) 등

□ 온라인소액공모 정보 (자세한 사항은 향후 프로젝트가 공개될 때 확인하세요)

기업명 영화덕혜옹주크라우드펀딩 주식회사 대표자 김성용
설립일 2016. 06. 15 사업분야 영화 크라우드펀딩 투자
목표금액 와디즈 사이트에서 공개 (예정) 청약게시일 16. 06. 28(예정)
투자가능
최소단위
최소 5만원 부터 (예정) 청약종료일 16. 07. 11(예정)

□ 예상손익 도달표 (자세한 사항은 향후 프로젝트가 공개될 때 확인하세요)

예상 손익 도달 관객 수 
관객 150만명 시
손익률은
자세히 확인하세요 (클릭)
(손익분기점 : 관객 333만명)
관객 200만명 시
관객 250만명 시
관객 300만명 시
관객 333만명 시
관객 350만명 시
관객 400만명 시
관객 450만명 시
관객 500만명 시
관객 550만명 시
관객 600만명 시

*위 내용은 예정된 사항이며, 실제 청약 게시 후 변동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 언론에서 소개된 영화 ‘덕혜옹주’

‘덕혜옹주’, ‘아가씨’ 스크린에 다시 태어난 베스트셀러 (헤럴드POP)

손예진-박해일 ‘덕혜옹주’, 티저 예고편 공개 직후 온라인 폭발적 반응.. 여름 시장 점령 예고 (한국경제TV)


 

8월 기대작, 덕혜옹주의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사전 등록해주신 분들께 가장 먼저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영화 덕혜옹주의 프로젝트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친절하게 안내해드립니다. (클릭)

#2 안성기, 조진웅, 한예리 주연의 영화 ‘사냥’의 투자 프로젝트를 관심상품으로 신청하세요.

안녕하세요. 와디즈입니다.

와디즈가 진행하는 첫 번째 영화 프로젝트는 “사냥” 입니다. 전문투자사들의 영역이었던 영화투자! 이제는 와디즈에서 누구나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그렇다면 영화에 있어 크라우펀딩은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 잠깐 알아볼까요?

영화계 측면 : 현재까지의 영화투자는 몇몇 투자배급사, 벤처캐피털과 같은 전문투자사 위주로 진행되어 왔습니다. 그러다 보니 투자사의 구미를 맞추지 못해서 제작이 이루어지지 못하는 영화들도 많이 존재해 왔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일부 제작사들은 후원형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자금을 조달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주로 후원의 형태로 진행해 왔던 영화 크라우드펀딩은 자금 조달 측면에서 분명 한계가 존재해 왔습니다. 하지만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통해서는 공모, 사모 등 다양한 형태로 자금 조달이 가능합니다. 즉, 좋은 시나리오와 캐스팅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제작사라면 직접 영화 제작 자금을 펀딩 받을 수 있게 된 것 입니다. 즉, 제작사들 스스로가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자금 조달 능력을 갖추게 된다면, 궁극적으로는 영화 산업 내 긍정적인 선순환 고리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투자자 측면 : 전 세계적으로 저금리 현상이 오랜기간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영화투자는 일반 개인들에게 새로운 투자의 기회처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내가 좋아하는 배우, 영화, 감독, 장르에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게 된 것은 일반 주식 투자 및 비상장 기업에 투자하는 것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다양한 영화 투자 포트폴리오를 통해, 평소 영화에 관심이 많은 숨은 고수들이 직접 투자자로 활동한다면 어떨까요? 재미있는 모습이 그려질 것 같습니다.

특히, 콘텐츠 산업이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분류되는 만큼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영화투자는 국가 경제발전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 그럼 이제 첫번째 영화 “사냥”의 투자 프로젝트를 간단하게 소개해드립니다.

잠깐! 사냥 프로젝트를 직접 확인하세요 (클릭)


main_poster_small

□ 영화 ‘사냥’ 기본 정보

작품명 사냥 감독 이우철
제작사 (주)빅스톤픽쳐스 주연 안성기, 조진웅, 한예리, 권율 그리고 손현주
배급사 롯데쇼핑 (주)롯데엔터테인먼트 장르 액션, 스릴러
관람등급 15세 관람가(예정) 개봉일 16. 06. 29 (예정)

□ 주요 제작진 소개

제작사 빅스톤픽쳐스 명량 (2014), 최종병기 활 (2011) 제작
총괄PD 장원석 악의연대기(2015), 허삼관(2014), 끝까지간다(2013), 집으로 가는 길(2013), 내가 살인범이다(2012),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2012), 최종병기 활(2011) 등 제작 및 프로듀서
촬영 박종철 악의연대기(2015), 연애의온도(2013), 최종병기 활(2011) 등
조명 옥성준 명량(2014), 강남1970(2014), 내가 살인범이다(2012) 등

□ 흥행가능성 체크포인트

1. 충무로 연기파 배우들로 구성된 환상의 캐스팅 라인
파격적인 변신에 나선 국민배우 안성기와 대세 배우 조진웅,  충무로 젊은피로 기대되는 한예리와 권율, 그리고 스릴러 불패신화 손현주까지.
2. ‘최종병기 활’, ‘끝까지 간다’ 제작진의 웰메이드 추격 스릴러
영화 ‘최종병기 활’을 제작한 빅스톤 픽쳐스가 제작하고, ‘끝까지 간다’, ‘악의 연대기’를 제작 및 기획하며 스릴러 장르에서 탁월한 역량을 발휘한 장원석 피디가 총괄 프로듀서로 참여. 그간 액션, 스릴러에서 구축해온 노하우를 ‘사냥’에 아낌없이 쏟아 부으며 작품의 완성도를 높임
3. 상대적으로 낮은 영화 손익분기점 
약 157만명 관객부터 투자자에게 수익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음

사냥의 프로젝트를 직접 확인하세요 (클릭)

□ 온라인소액공모 정보 (자세한 사항은 향후 공개되는 투자 프로젝트에서 확인하세요)

목표금액 와디즈 사이트에서 공개 (예정) 청약게시일 16. 06. 13(예정)
투자가능
최소단위
최소 5만원 부터 (예정) 청약종료일 16. 06. 21(예정)

□ 예상손익률 (%, 세전) 

예상 손익표
(%, 세전)
관객 50만명 시
청약 시작 후
공개됩니다
(손익분기점 :
관객 157만명)
관객 100만명 시
관객 180만명 시
관객 200만명 시
관객 250만명 시
관객 300만명 시
관객 400만명 시

*해당 내용은 예정된 사항이며, 실제 청약게시 후 변동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 언론에서 소개된 영화 ‘사냥’

안성기, 조진웅, 한예리 주연 ‘사냥’ 6월 29일 개봉 확정

‘사냥’ 조진웅, 안성기 … 숨막히는 추격전 ‘스릴러 진수 선보일 것’


앞으로 와디즈에서는 대작부터 인디영화, 공연, 드라마까지 다양한 투자 포트폴리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콘텐츠 투자, 이제 누구나 와디즈에서 할 수 있습니다!

사냥의 프로젝트를 직접 확인하세요 (클릭)

 

 

영화 사냥의 예고편을 아직 안보셨나요?

#1 국내 최대 ICT농업벤처 만나씨이에이의 투자 프로젝트를 관심 상품으로 신청하세요

안녕하세요 와디즈입니다.

지난 1월 25일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이 정식으로 시행된 후, 와디즈에서는 약 2,000여명의 투자자(개인 및 기관) 분들이 실제로 와디즈에서 주식 및 채권을 발행하는 기업들의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하셨습니다. 이 과정에서 많은 투자자 분들께서 유망한 비상장 기업(스타트업, 중소 벤처기업)에 투자할 수 있는 간략한 정보를 빨리 만나보고 싶어하시는 수요가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투자를 유치하기 위한 프로젝트는 일반적으로 청약이 게시되기 2~3일 전 공개되고 있습니다. 이에 와디즈는 더 많은 분들에게 크라우드펀딩 진행을 확정한 기업들에 대한 정보를 간단히 요약하여 제공하고자 합니다.

그 첫 번째 기업은 바로 농업회사법인만나씨이에이주식회사(대표 전태병, Aaron Park)입니다. 이번 펀딩은 만나씨이에이가 100% 출자하여 설립한 직영농장 5호, 팜잇에 대한 프로젝트입니다.

만나씨이에이의 투자정보가 궁금하신가요? (클릭)

C

□ 기업정보

법인명 주식회사 팜잇
(만나씨이에이의 100% 자회사)
대표자명 전태병, Aaron Park
업종 농수산 홈페이지 http://www.mannacea.com/
소재지 충청북도 진천군 이월면 장양리 134-2 SNS채널 https://www.facebook.com/MANNACEA
설립연도 팜잇 : 16. 5. 12
(만나씨이에이 : 13. 3. 18)
임직원 수 팜잇 : 2명
(만나씨이에이 28명)

□ 온라인소액공모 정보 (자세한 사항은 직접 투자 프로젝트 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목표금액  와디즈 사이트에서 공개 발행 주식수  2,500주
주당가격  와디즈 사이트에서 공개 청약게시일  16. 06. 08
투자가능
최소단위
 와디즈 사이트에서 공개 청약종료일  16.07.28

□ 투자이력

국내 최대 농업ICT 기업 만나씨이에이의 공유농장 팜잇의 크라우드펀딩이 곧 시작됩니다. 만나씨이에이는 2013년 창업하여 개인 및 기관으로부터 약 128억원에 가까운 투자를 유치하며 대외적으로 무한한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는 농업벤처입니다.

□ 레퍼런스

1. 아쿠아포닉스 기술을 활용한 첨단 농법

생산성 및 효율성의 향상과 친환경 재배가 가능한 아쿠아포닉스 농법으로 농작물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아쿠아포닉스는 물고기양식(Aquaculture)과 수경재배(Hydroponics)를 결합한 말로 물고기 배설물로 액상비료를 만들어 식물을 키우고 식물이 정화한 물로 다시 물고기가 살아가는 지속가능한 순환농법입니다.

E

2.  농촌의 평범한 장미농장이 고효율 스마트팜으로

만나씨이에이는 충북 진천의 한 장미재배 유리온실을 인수하여, 아쿠아포닉스 스파트팜으로 탈바꿈 시켰습니다. 그 결과, 연 7,000만원의 매출이 1년만에 12억원을 넘는 고효율 농장으로 거듭났습니다. 만나씨이에이에 따르면, 일반 노지재배 방식의 연간 생산량과 비교해 일반 작물은 20%, 특정 작물은 15배 이상 높은 생산 증대 효과를 거두었다고 합니다.

d

3. 언론에서 소개된 만나씨이에이

40배 높은 수확량, 스마트농법 ’20대 농부’들의 기적

전국 유명세 타고 있는 농업 벤처기업 만나씨이에이

카카오, 친환경 농업 벤처 만나cea 지분 33% 인수


만나씨이에이의 100% 자회사 팜잇의 더 많은 정보를 보고 싶으신가요?

프로젝트가 사전 공개될 때 가장 먼저 정보를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해주세요. 

만나CEA의 팜잇 프로젝트를 자세히 보고 싶으신가요? (클릭)

미생을 위한 소프트웨어 닥스웨이브 개발사, 소프트웨어인라이프의 크라우드펀딩 성공기

새로운 서비스를 런칭하는 스타트업들에게는 수익구조를 형성하기 위해 사용자들을 끌어모으지 못하면 도태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반대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든든한 주주까지 되어준다면 금상첨화일 것 입니다. 최근 와디즈에서는 4500여개의 조직이 사용하고 있는 클라우드 워크플로우 서비스 ‘닥스웨이브’를 만든 소프트웨어인라이프가 2.8억원을 조달했습니다. 특히, 이번 투자유치는 K-크라우드펀드 자금을 운영하고 있는 VC투자를 앞둔 상황에서 크라우드펀딩으로 자금을 조달하게 된 사례인데요. 사용자들로부터 소중한 투자를 유치하게 된 소프트웨어인라이프의 장선진 대표의 생생한 크라우드펀딩 도전기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K-크라우드펀드 :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구 성장사다리펀드)이 약 200억원의 규모로 조성한 펀드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는 중소/벤처기업, 스타트업 및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들에 대해 매칭 투자가 이루어진다. 현재 3개 VC가 위탁운용을 하고 있다.

소프트웨어인라이프, 미국기업인 줄 알았습니다. 

그런 이야기를 많이 듣습니다. 소프트웨어인라이프의 시작은 ‘오픈소스 커뮤니티’였습니다. 커뮤니티의 참여자는 소프트웨어를 만들고 싶어하는 사람들이었습니다. 저를 비롯하여 그 때부터 함께해온 프로그래머들은 멋진 서비스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계속해서 해왔고, 마침내 2010년에 회사를 설립하게 되었어요. 구글앱스를 주로 사용하는 사람들을 통해, 이들이 워크플로우, 문서결재 등을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동하여 이용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이러한 니즈를 통해 시장이 형성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고, 2013년 처음으로 Docsflow라는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그리고 Docsflow 서비스를 개선, 발전시켜 2015년 2월에 Docswave를 출시하였어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커뮤니티 때나 지금이나, ‘전 세계의 사람들이 좋은 소프트웨어를 많이 이용하고 그것을 통해 높은 효용가치를 느끼게 하자’는 미션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주 서비스인 닥스웨이브에 대해서 소개 부탁드립니다.

우리나라의 98%가 100인 미만의 기업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놀라운 사실은, 100인 미만 기업의 대부분이 업무 효율을 위한 업무 자동화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지 않다는 점 입니다. 닥스웨이브는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동되어 처리되는 cloud workflow 입니다. 사용해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업무 프로세스를 체계화하고 업무에 필요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점점 많은 조직에서 닥스웨이브를 사용해주고 계십니다. 무엇보다 현재는 인원수에 상관없이 무료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닥스웨이브 프리미엄 서비스도 최근에 런칭되었지만, Docswave의 기본 서비스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무료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workflow

K-크라우드펀드를 운용하는 마젤란기술투자의 리드투자가 있었습니다.

맞습니다. 사실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기 전 마젤란기술투자(이하 마젤란)에서 투자를 유치하기 위한 진도가 상당히 많이 나간 상태였습니다. 그런데 K-크라우드펀드 운용사로 마젤란이 선정되면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통해 투자유치를 해보는 것을 제안 받게 되었어요. 사실, 저희 쪽에서는 VC투자만 유치하면 될 것이라 생각했었어요. 주주가 늘어난다는 점 그리고 우리가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대중에게 우리의 비즈니스의 상세한 내용을 공개했을 때 과연 인정 받을 수 있는지 걱정도 들었었고요. 실제로 마젤란 측과 이렇게 걱정되는 부분에 대해 이야기를 많이 나눴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기로 했는데요. 그 이유는 소프트웨어인라이프의 투자유치가 ‘시드단계’임을 감안했을 때, 초기 투자자분들은 우리 비즈니스를 지지해주는 든든한 지원군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크라우드펀딩이 끝나고 나서 드는 생각이지만, 저희의 펀딩기간이 너무 짧아서 더 많은 우군을 확보하지 못한 점이 상당히 아쉽습니다.

리드투자가 준비된 상황에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리드투자자가 존재한다는 사실 자체만으로 투자를 결정하신 분들이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기관이 투자를 결정하기 위해 고려했던 정보의 양, 금액의 단위 등 의사결정 과정은 일반 대중들의 의사결정보다 상대적으로 촘촘했을 것이니까요. 이러한 측면에서 리드투자자가 존재하다는 사실은 투자를 유치하려는 기업에게 분명 이점으로 작용하리라 생각됩니다.

크라우드펀딩을 준비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하셨던 점을 말씀해주세요.

일단  며칠 밤을 지새웠습니다. 한 기업이 펀딩을 유치하는데 대표이사가 전적으로 신경을 써야한다고 생각해요. 다행히 투자유치 준비를 계속해서 해왔기 때문에 IR자료를 준비하는 것은 크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닥스웨이브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우리 서비스를 소개하기 위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서비스 소개서도 준비되어 있던 상태였고요. 문제는 온라인 사업계획서의 컨셉을 어떻게 잡을 것이냐였습니다. 대중들에게 공개되는 것이니 무엇보다 쉽고 재밌게 설명을 하고 싶었어요. 고민 끝에 나온 결과물이 바로 “미생” 컨셉이었어요. 앞으로 크라우드펀딩에 도전할 기업들 역시 온라인 사업계획서의 컨셉을 중요하게 생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softwareinlife_ceo

투자자들은 어떤 분들이었나요?

최근에 배정을 받은 투자자분들과 모두 전화 통화를 했습니다. 40여명의 투자자들 중에 제 지인이 3명인 점을 제외하면 상당히 많은 분들이 투자를 해주셨다는 생각이 들어요. 대부분 저희 서비스에 대해 ‘신선하다’는 평을 해주셨어요. 재미있는 사실은 독스웨이브를 이용하고 있는 기업들도  투자를 해주셨다는 점이에요. 결론적으로, 우리 비즈니스 모델의 성장 가능성을 믿어준 분들이 대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독스웨이브 서비스 안에서 투자자 분들의 그룹을 만들어 소통하기 시작했습니다.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얻은 점이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크라우드펀딩 자체가 불특정 다수에게 공개되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 서비스를 많은 사람들로부터 검증받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비즈니스를 확장해가는 과정에서 올바른 길로 발전해야 한다고 다시 한 번 다짐하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정 받았으니, 후속 투자유치에 도움이 될 것은 당연한 일이고요. 추후에 또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할지는 모르겠지만, 펀딩기간이 종료되고 나서 별도로 투자를 희망하시는 분들이 꽤 있었다는 점도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우리 서비스가 널리 알려졌기 때문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짧은 기간이었지만, 피드백 게시판에 날카로운 질문들이 많았습니다.

맞습니다. 향후 비즈니스 확장 시 우려되는 비용 문제에 대한 질문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실제로 피드백 게시판의 모든 질문에 대한 답변은 제가 작성을 했는데요. 답변을 작성하면서 일반 대중들도 투자의사결정에 있어 굉장히 신중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한편으로는 질문의 수준도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높았고요. 피드백 게시판을 통해 잠재 투자자들과 소통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feedback_soft

 

향후 계획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더 좋은 서비스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더 저렴하게 제공한다’라는 목표는 계속해서 변함이 없을 것 입니다. 현재도 146개국에서 닥스웨이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 접속 국가는 10개 국가 정도인데, 올해는 이 10개국에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세일즈하는 시도를 해볼 예정입니다. 아마 영어와 중국어 권이 1차 대상이 될 것 같고요, 이외에도 러시아, 아랍권도 도전해볼 예정입니다. 향후에는 클라우드를 연결하는 워크플로우에 집중한 닥스웨이브처럼 다양하고 전문화된 서비스를 내놓을 예정입니다. 워크플로우와 관련한 플랫폼으로 발전하는 소프트웨어인라이프의 행보를 응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걸어서 지구 150바퀴, 소셜벤처 빅워크의 크라우드펀딩 성공기

걷기만 하면 기부가 되는 앱, 빅워크의 투자형 프로젝트가 최근 4,300만원을 모집하며 성료되었습니다. 빅워크의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성공은 소셜벤처로서는 최초이며 향후 소셜벤처들의 크라우드펀딩 도전에 좋은 본보기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래 빅워크 한완희 대표와의 인터뷰를 통해 이번 크라우드펀딩 성공이 빅워크에 갖는 의미를 확인하시고 향후 빅워크가 그려나갈 비즈니스에 대해 예측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빅워크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빅워크는 ‘사람들과 함께 지혜, 기술을 활용하여 공공선을 찾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자’는 미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은 걸음을 통해 기부되는 앱 ‘빅워크’를 통해 그 가치를 실현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2012년 4월에 창업을 하여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어느덧 4년이 지났네요. 현재는 각각 개성넘치는 8명의 멤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인 역량은 서로 다르지만,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으로 빅워크의 미션에 공감하고 또 그것을 만들어 간다는 점에서 각각의 멤버들이 우리 팀에 핵심과 같은 존재입니다.

ceo

최초로 리워드형,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모두를 성공한 기업이 되었습니다.
생각해보니 그렇네요. 그렇다고 큰 의미를 부여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모금액 자체가 크지 않기 때문이죠. 하지만 중요한 것은 두 번의 크라우드펀딩 성공을 통해 다음 단계를 구체적으로 그려볼 수 있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리워드형 펀딩으로는 우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어떤 것들을 원하는지를, 투자형 펀딩으로는 빅워크 비즈니스가 앞으로 어떤 방향을 가지고 나가야 하는지를 조금 더 구체적으로 그려보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해요.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한 분들은 어떤 분들인지?
투자자분들의 명단을 확인하니, 의외로 모르는 분들이 많았어요. 2/3이상이 제가 실제로 만나뵙지 못했던 분들이었는데요. 빅워크를 사용하시는 고객분들이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소액으로 투자를 하신 분들이지만, 이것이 지니는 가치는 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빅워크에는 ‘참여’라는 부분이 중요한 키워드이기 때문에 투자자분들의 숫자가 많을수록 그 의미가 큰 것이지요.

주변 분들도 관심을 보여주셨을 것 같습니다.
네 맞습니다.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했을 때, 펀딩 초기 일주일의 달성율이 매우 중요하다는 교육을 들었습니다. 저 역시도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초반 일주일 동안은 저와 신뢰가 두텁다고 생각하는 분들을 위주로 크라우드펀딩 진행에 대해 전달드렸어요. 사실 이미 신뢰가 쌓여있는 분들이기에, 빅워크의 사업계획서 내용에 대해 크게 궁금해하지 않으셨습니다. 부끄럽지만, 대표인 저만 믿고 펀딩에 참여한 분들도 계십니다. 이러한 부분에서 주변분들에게 상당히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빅워크가 좋은 레퍼런스를 쌓아가며 잘 성장하고 있다는 생각도 하게 되었습니다.

크라우드펀딩 성공을 위해 어떻게 홍보하셨나요?
무엇보다, 빅워크를 사랑해주시는 회원분들에게 프로젝트가 진행중이라는 사실을 알리는데 주력했습니다. 그래서 주로 회원들이 구독하는 뉴스레터(이메일), 페이스북을 통해 홍보를 했어요 특히 빅워크는 SNS를 주로 활용하고 있었기에 회원들에게 펀딩 소식을 알리는데 큰 어려움이 없던 것 같아요. 그래서 SNS를 통해 빅워크의 비즈니스와 관련한 이야기들이 많이 확산된 것에도 큰 의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저희가 앱 서비스를 기반으로 운영되다 보니, 그 동안 사업적으로 어떤 미래를 그려나가고 있는지를 소개하기가 쉽지 않았어요. 크라우드펀딩일 통해 이러한 고민을 일부 해소했다고 볼 수 있죠.

빅워크와 크라우드펀딩은 어떤 관계일까요?
빅워크는 ‘참여형 사회공헌 플랫폼’ 입니다. ‘참여’라는 의미에서 크라우드펀딩은 빅워크 서비스와 상당히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한 것은 더 많은 지지자 분들을 확보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빅워크는 우리 직원들끼리만 좋자고 만든 서비스가 아니예요.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공감하는 사람들도 만나고 쓴소리도 듣고 싶었습니다. 실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안 유의미한 피드백들을 많이 들을 수 있었습니다.

re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성공, 빅워크에게는 어떤 의미일까요?
사실, 상대적으로 낮은 금액이기는 했지만 실패하면 어쩌나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빅워크를 신뢰해주신 덕분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보다 더 책임감이 느껴지는 것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이 당연한 부분이고요. 빅워크 멤버들과도 늘상 이야기했지만, 아직 우리는 해야할 일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러한 측면에서 이번 크라우드펀딩의 성공은 빅워크가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위한 디딤돌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안 VC, 일반 투자자 등으로부터 좋은 피드백들을 많이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모바일 서비스 운영에 대한 계획을 더 구체화 할 수 있게 되었어요. 개인적으로 ‘좋은 일’, ‘세상을 이롭게’와 같은 가치를 추구하지만, 우리는 무엇보다 고객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만드는 것이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객들이 빅워크를 이용할 때 우리가 생각하는 공공선이 실현될 수 있으니까요.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빅워크의 유저이자 주주인 분들이 생긴 만큼, 서비스 발전을 위해 더욱 귀를 기울이면서 좋은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싶습니다.

다른 소셜벤처들이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는데 있어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무엇보다 준비 기간을 여유있게 두고 했으면 합니다. 대중들에게 공개할 온라인사업계획서(IR)의 경우, 열심히 작성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주변 분들에게 꼭 피드백을 받으면서 완성시키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투자 심사역 분들을 미리 만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끝으로,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플랫폼’이라는 명분이 무색하지 않을 만큼, 더 많은 분들이 빅워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발전을 꾀하는 것이 가장 큰 계획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꼭 ‘사회적 가치 창출’이라는 키워드를 사용하지 않아도, 빅워크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가치들이 창출되고 확산되어 많은 사례들이 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고요. 실제 효과가 많이 나는 서비스로 거듭나고 싶습니다. 물론 이러한 목표를 달성시키기 위해서 반드시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야 할 것 입니다. 빅워크를 통해 사회적, 경제적 모든 가치가 창출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많은 사람들과 걸어나갈 것 입니다. 우리가 지금까지 지구 150바퀴를 걸어온 것 처럼요.

bigwalk